본문 바로가기

Boostcamp

마지막주 시작!!

하루하루는 정말 힘들고 시간이 안가는 것 같지만, 항상 그렇듯 뒤돌아보면 언제 이렇게 왔지? 하는게 일상인 것 같다. 벌써 마지막 주차 첫번째 날이 끝나간다. 그간 몸도 많이 힘들었고, 어렵기도 했고, 정말도 했지만 어쨌거나 여기까지 왔으니 마지막 주차도 늘 그랬듯 화이팅!!

 

오늘의 주제는 데이터베이스다. 네트워크에 관한 주제가 나올 줄 알고 주말간에 네트워크에 대한 공부를 열심히했는데, 예측 실패! 하지만 데이터베이스에 관한 내용은 어느정도 자신이 있었다. 일하면서도 django orm을 다루면서, 성능 개선에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했고, 사이드 프로젝트에서도 혼자 db구성을 해본 경험이 있어서 전반적인 내용은 이해하고 있었다. 그래서 오늘은 빠르게 과제 구현에 들어갈 수 있었다. 추가적으로 http status에 관한 내용도 있었다.

 

하지만 과제가 쉬운 것은 아니었다. db에서는 기본적으로 해주는 예외처리를 직접 한땀한땀 구현하려고 하니, 디버깅도 쉽지 않고, 놓치는 부분도 많아서 아주 번거로웠다. 이제 과제를 절반정도 수행하고 돌아보니까, 허술한 부분이 많이 보인다. 오늘 내로 다 수정해야겠다.

 

오늘은 첫째날에 끝까지 과제를 완료하고 잠들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든다. 화이팅!!

'Boostcam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스트캠프 웹・모바일 8기 챌린지 과정 회고  (1) 2023.08.08
챌린지 마지막 과제  (0) 2023.08.03
3주차 후반부  (0) 2023.07.28
3주차 전반부  (0) 2023.07.25
프로세스와 스레드  (0) 2023.07.20